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 캄보디아 방문 중에 만난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14세 소년 로타가 조만간 한국에서 수술받게 됐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 캄보디아 방문 중에 만난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14세 소년 로타가 조만간 한국에서 수술받게 됐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내외뉴스통신] 노준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2일 캄보디아 방문 중에 만난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14세 소년 로타가 조만간 한국에서 수술받게 됐다.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는 캄보디아인 로타 군이 한국에서 심장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로타 군은 2018년 캄보디아에서 심장 수술을 받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후속 치료를 받지 못해 추가 수술이 필요한 상태다.

이 같은 사연은 11∼13일 윤 대통령의 캄보디아 순방길에서 김 여사가 로타 군을 만나면서 국내에 알려졌다. 소년의 어려운 사정이 알려진 후 현지 병원 쪽으로 후원 문의가 쇄도했고 한국 입국과 수술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이미 후원금으로 마련된 상태라고 전해졌다. 

또 아산병원과 아산재단에서 치료비를 지원하고 연세대 세브란스 동문의 후원도 예정됐다. 로타 군은 환자 이송용 비행기인 에어앰뷸런스를 타고 한국에 와 12월 초순 한국의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앞서 김 여사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일정을 소화하던 지난 11일(현지시간) 현지의 앙두엉 병원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한 데 이어, 다음날인 12일엔 캄보디아 정부가 마련한 ‘정상 배우자 공식 프로그램’ 참여 계획을 취소하고 헤브론 의료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았지만 추가 수술이 필요한 14세 소년 로타의 집을 찾았다.

김 여사는 의료원 방문 이튿날인 12일 로타의 집을 직접 찾기도 했다. 그는 로타에게 “잘 이겨낼 수 있지? 건강해져서 한국에서 만나자”라며 말했고 아이를 안은 채 사진을 찍기도 했다.

헤브론의원을 운영 중인 김우정 원장이 로타에 대한 수술 지원을 요청했다는 후문이다. 김우정 원장은 저소득 환자들을 무료로 진료하는 헤브론병원 설립자로 지난해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아산상 대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현지 매체인 프놈펜 포스트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현지 소년 아옥 로타가 김 여사를 만난 뒤 한국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o2h2onaclme@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02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