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제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표백제 38%, 섬유유연제 7% 감소



[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옥시 제품 매출이 급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최근까지 옥시에서 만든 제습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 줄었다. 또 표백제는 38%, 섬유유연제는 7% 감소했다.

옥시는 표백제 '옥시크린'과 '옥시크린 오투액션', 제습제 '물먹는 하마', 섬유유연제 '쉐리', 세정제 '데톨'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노조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 최대 가해 기업인 옥시 제품을 매장에서 팔지 말자고 업체 측에 요구했다.

3사 노조는 전날 '살인기업 옥시 제품 판매를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옥시에 대한 사회적 규탄과 불매운동이 퍼지고 있지만 대형마트에서는 옥시 제품의 대규모 판촉 행사가 이어졌다"면서 "대형마트 유통매장은 하루에 수십만 명의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이런 판촉은 매출에 눈이 멀어 고객의 건강을 해치는데 대형마트가 앞장서는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shdb@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0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