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내외뉴스통신] 이송옥 기자

지난 4월 28일 베이징의 한 코로나19 핵산 검사소에서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는 의료진. (사진=신화통신 제공)

베이징 코로나19 방역 방침이 개선될 전망이다.

28일 베이징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 언론 브리핑에서 당국 관계자는 대중이 관심 있는 ▷핵산 검사 ▷생활 물자 ▷의료 서비스 등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쉬허젠(徐和建) 베이징시 정부 대변인은 합리적이고 근거리 검사 원칙을 기반으로 핵산 검사소, 인력, 시간 등 배치를 종합 관리해 핵산 검사소의 검사 업무를 한층 더 강화하며 교차 감염을 방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적 생활 물자 공급을 위한 조치도 마련됐다.

베이징 코로나19 방역 당국은 마트와 전자상거래 창고가 평소 3~5배의 물량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당국은 배달 인력 확보를 위해 음식 배달 업체가 수수료 비율 확대 및 인센티브 지급 등 조치를 취하도록 독려했다. 채소 등 생활필수품을 지역사회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직통 차량을 수시로 운행하는 방안도 발표됐다.

당국은 또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있는 시민이 일상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아동, 임산부, 장기 투석 환자, 항암 치료 환자 등을 위한 업무 대장을 따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06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