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정책 시행계획 3개 분야 83개 사업 추진상황 점검

▲영광군은 ‘2022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군은 ‘2022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내외뉴스통신] 나석삼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5일과 8일 이틀간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인구정책위원 30여 명과 실과소 업무팀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9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인구정책 시행계획의 3개 분야 83개 사업에 대한 올해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문화, 일자리·청년, 정주여건, 생활인구 등 각 분과위원회별로 개최한 보고회는 각 분과위원장의 주재로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와 함께 위원들의 질의와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출산지원체계 구축 체계화,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 방안 확대, 관내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를 활성화하여 청년 인구 유출 방지,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확대 등 다양한 의견과 대안이 제시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는 지난 10월 새롭게 구성된 제3기 인구정책위원들이 내년 시행계획 수립에 앞서 올해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여 내년 인구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32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