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관 서남수)와 EBS(사장 신용섭)은 고등학교 겨울방학 시작에 맞추어 EBS 수능교재에 수록된 개별 문항별로 해설강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교재문항별 강의검색’ 서비스를 새로 마련하고, EBSi 모바일앱(App) 및 EBS 수능강의 사이트(www.ebsi.co.kr)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재문항별 강의검색’ 서비스란 수능교재를 학습하는 수험생이 학습 중 중요한 문항이나 어려운 문항을 접했을 때 각 문항에 부여된 ‘문항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동영상 해설강의를 들을 수 있어 궁금증을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교재를 공부하는 수험생이 EBS 수능강의 전체를 듣지 않고 필요한 강의 동영상만 즉시 볼 수 있기 때문에 학습 능률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재문항별 강의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험생은 교재 문항 옆 문항코드를 EBSi 사이트(PC 이용시) 또는 EBS 수능강의 앱(모바일 이용시)의 문항 검색창에 입력하면 되고, 교재를 구입하지 않은 수험생이라도 검색창에 문항 관련 핵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설강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12월 27일 발간되는 교재『수능기출 플러스』부터 적용되며, 이후 출간되는 수능연계 교재에 확대 적용된다.

EBS 김병수 학교교육본부장은 “EBS 수능연계 70% 정책이 유지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EBS 수능강의’ 모바일 앱(App)이 출시되고 4개월만에 사용자가 40만명을 넘어서는 등 모바일 러닝이 본격화되고 있는 바, 모바일 학습에 최적화된 시기적절한 서비스" 라며, "이번 교재문항별 강의검색 서비스 외에도 수험생의 모바일 학습패턴에 맞춘 다양한 학습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EBS 교육방송을 통한 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지역간 교육 여건 개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이슬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