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8월 1일부터 한 달간 '길'을 주제로 한 '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길 사진 공모전'은 응모작 수나 시상 규모면에서 국내 최고 권위 사진공모전 중 하나로 평가된다.

이번 공모전은 세상에 공개되지 않은 '길' 사진을 발굴해 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을 국민들과 공유 하고자 기획됐다.

'길'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우리나라의 길을 소재로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2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도로 사진 뿐 아니라 톨게이트·휴게소·졸음쉼터 등 도로 위에 있는 시설물과 그 시설물을 이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사진도 응모 대상에 포함된다.


한국도로공사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31일 15시에 마감된다.

도로공사는 △대상 2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4점 △입선 40점을 포함해 총 5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 상금규모는 1980만 원이며 대상수상자에게는 상금 35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도로공사는 9월 중순 수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1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