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꺽이지 않는 마음
정신 건강도 지키고
‘멘탈 잡고(JOB&GO) 프로그램’진행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 협약(사진=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 협약(사진=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는 지난 3일 대구시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창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업무협약은 재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취업준비생의 마음 챙김을 통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 행동 활성화를 통한 우울감 완화 프로그램 △ 취업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감소를 위한 마음 챙김명상 △사전·후 선별검사(자가척도) 및 고위험군 상담 등 학생들의 취업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멘탈 잡고(JOB&GO) 프로그램’을 상호협력 하에 공동 추진하기로 하였다.

곽영순 학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선제적으로 학생들의 취업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정신건강과 취업 준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 나은 학교생활과 취업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평생직업 능력개발에 앞서고 있는 대학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졸 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수시모집이 오는 9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고등학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11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