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부천오정경찰서는 21일 오전 관내 대명초등학교 정문에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녹색어머니회, 대명초등학교장 이하 교직원, 오정모범운전자회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오정 녹색어머니회 순환캠페인의 일환으로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 및 어린이통학버스사고에 대해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조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됐다.

이번행사에는 경찰, 녹색어머니회, 교직원, 모범운전자회 가릴 것 없이 '스쿨존 내 교통법규 준수','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금지'등 문구가 쓰인 어깨띠를 매고 피케팅을 했다.


또 등교하는 대명초 학생들에게 홍보용품 등을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최근 경기남부청에서 강조하고 있는 안매켜소 및 주간전조등 켜기 홍보도 병행해 진행했다.


어린이 보호구역내에서의 법규위반차량 단속에 대한 홍보물을 주변 어른들에게 전달하며 어른들의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박동수 경찰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관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률이 줄어들고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4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