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멜론은 노래방 앱 멜론쇼윙에서 사랑 받았던 인기 듀엣곡들을 스타들과 함께 다시 불러 볼 수 있는 '2016 상반기 듀엣 결산 노래방 베스트 테마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상반기를 달군 HOT 송·노래방 레전드 명곡·나를 감동시킨 애절한 감성곡 등 총 네 개 테마의 듀엣 라이브 영상 20여 편 중에서 취향에 맞는 노래를 선택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반기를 달군 HOT 송' 테마에는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블락비의 '몇 년 후에' 등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노래방 레전드 명곡' 테마에는 김태우의 '사랑비', V.O.S의 '눈을 보고 말해요' 등이, '나를 감동시킨 애절한 감성곡' 테마에는 바이브의 '그 남자 그 여자', 어반자카파의 '니가 싫어' 등 각 테마별로 대표적인 노래가 공개됐다.


노래방 앱 멜론쇼윙은 추첨을 통해 스타와 느낌 충만한 듀엣을 선보인 팬들에게 멜론 이용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멜론이 론칭한 '멜론쇼윙'(Showwing)은 사용자들이 직접 부르고, 찍고, 듀엣하는 앱으로 기존 녹음 기능에 동영상 촬영, 네트워크 서비스 기능 등을 더한 신개념 노래방 앱(어플리케이션)이다.


한 사람이 부른 노래에 다른 사람이 재녹음을 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기능 등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이 취향에 맞춰 뮤직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6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