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교실 특강 운영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은 지난 16일(목) 관내 유치원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교실’을 가졌다.


현직교사인 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수년간 교직생활의 노하우를 통해 초등학교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원만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사례중심의 중요한 팁을 알려주었으며, 이날 강의에서 이은주 교사(선원초)는 “자녀가 유치원과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며 “자녀가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부모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1학년의 특성 바로 알기 ▲유치원과 다른 점 ▲부모의 10계명 등 자녀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과 변화하는 교육과정 등을 전달했다.


강화교육지원청 박상국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예비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예비 학부모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 습득의 기회가 적은 예비 학부모의 참여를 위하여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김성일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