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애플, 신제품 '아이폰7' 공개… 이어폰 잭 사라져
[포토뉴스] 애플, 신제품 '아이폰7' 공개… 이어폰 잭 사라져
  • 박정금 기자
  • 승인 2016.09.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신화통신

[워싱턴=신화/내외뉴스통신] 박정금 인턴기자 = 애플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은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7'에 대해 발표했다. 애플은 보통 매년 9월 9일 신제품을 발표하지만 올해는 이틀을 앞당겨 아이폰7 발표에 대한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아이폰7과 7플러스에서는 홈 버픈과 이어폰 잭이 없어지고 각각 지문인식 센서와 라이트닝 커넥터로 대체됐다. 화면 크기와 디자인은 이전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방수 및 방진 기능도 탑재됐다.

▲사진 제공=신화통신

애플은 아이폰7 시리즈에 '듀얼카메라'를 장착했고 논란이 된 '이어폰 잭'을 없애 새롭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을 내놓았다. 에어팟은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자동으로 연결되며 한 차례 충전하고 5시간 사용할 수 있다. 케이스에도 충전 기능이 있으며 꽂아둔 후 다시 사용할 경우 최대 24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사진 제공=신화통신

이와 함께 발표된 '애플워치2'의 배터리 수명이 늘렸는 한편 듀얼 프로세서로의 업그레이드로 앱 실행 속도가 50% 높아진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방수는 수심 50m까지 가능해졌고 화면 역시 더 밝아져 GPS 칩이 추가돼 보다 정확한 위치인식도 가능해졌다.


kyokeum@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4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