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연탄 1만 장 기부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장애인들을 위해 사재 600만 원을 털어 연탄 1만 장을 기부한 독지가가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주인공은 경주 황오동에서 백번 광고사를 운영하고 있는 구본율 사장이다.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구 사장은 수년 전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 담그기' 등 말 없이 이웃사랑을 전해왔다.


28일 오전 시각장애를 앓고 있는 경주 황오동 조 모 씨 댁을 시작으로 연탄 1만 장 배달에 들어갔다. 사랑의 연탄을 전하는 뜻 있는 장소에 박귀룡 시의원, 김헌덕 경주시장애인협의회장이 참석해 고마움을 대신 전했다.


구 사장은 한 때 사업의 어려움으로 봉사를 그만둘까 하는 갈등도 있었다고 솔직한 심정을 토로 했다. 그러나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더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더욱 더 봉사에 정진 하겠다"고 말했다.


구 사장의 선행은 지진과 태풍으로 어느 해 보다 추운겨울을 맞고 있는 경주의 겨울을 따뜻하게 감싸 주는 온정의 선물로 우리 모두에게 다시 한번 주위를 보살펴 보게하는 계기가 되고있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6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