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5일장 아리랑시장에서 가을 맞이 특별 이벤트로 "몸에 좋은 효소 만들기 무료체험 행사"와 "행복한 밥상 장아찌 만들기 무료체험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정선아리랑시장 협동조합(이사장 이윤광)에서 주관하고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를 정선5일장(정선아리랑시장) 상설 공연장에서 실시한다.

관광객, 지역주민 등 가족단위와 단체를 대상으로 체험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2013년 정선아리랑시장 무료 체험은 정선아리랑시장 홈페이지(jsarirangmarket.com) 자유게시판에 참가신청서 작성등록하면 된다.

참석자에게는 효소 재료(오미자, 머루, 더덕, 청양고추, 개똥쑥, 설탕, 용기 등) 와 장아찌 재료(표고버섯, 능이버섯, 청양고추, 더덕, 간장, 용기 등) 일체 무료제공하고 당일 무료체험 후 직접 담근 효소와 저림(장아찌) 등을 즉석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체험에 소요되는 재료는 청정 정선에서 자란 무공해 재료를 이용한다.

정선아리랑시장 협동조합 관계자는 "다시찾고 싶은 장터 만들기 위해 이번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정선 청정 농·임산물로 체험하는 소규모 축제로 승화시켜 정선5일장과 청정 먹거리를 대내외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