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용수 기자 = 새누리당이 이한구 전 공천관리위원장과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박희태 전 국회의장·이병석 전 국회부의장 등을 제명했다. 바른정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현아 의원에 대해서는 당원권을 정지했다.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는 18일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 뒤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류여해 중앙윤리위원은 "이한구 전 공천관리위원의 경우 4·13 총선 공천과정의 책임과 총선에 참패해 민심을 이탈시킨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는 엘시티 관련 뇌물수수혐의로 구속 기소돼 당의 위신을 크게 훼손한 점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김현아 의원에 대해서는 "당의 존재를 부정하고 공개적으로 다른 당의 활동을 지속하는 등 명백한 해당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어 당원권 정지 3년의 중징계를 내렸다"고 말했다.

최근 당 지도부와 충돌을 빚은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친박 핵심에 대한 징계는 20일로 미뤄졌다.

류 의원은 "이들 의원들의 심의기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징계 논의는 20일 오전 9시 전체회의에서 심의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pri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0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