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정현 기자 = '도시재생사업 문화영향평가 참여자 간담회 및 문화컨설팅'이 20일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는 직접 문화영향평가를 수행했던 개별평가기관과 도시재생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굩통부 등이 참여해 결과를 정확히 설명하고 정책 제언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토부와의 협업을 통해 2016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5개 지역(경북·광주 동구·광주 서구·대구 남구·제주시)에 대한 도시재생사업 문화영향평가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병행한다.

이후에는 지역별 도시재생사업이 더욱 문화적인 관점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별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문화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방적인 평가가 아닌 '문화컨설팅'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문화영향평가가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의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오는 2월 28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문화영향평가 심포지엄 및 설명회'를 개최해 2016년 문화영향평가의 성과를 공유하고 2017년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101lovem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2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