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정현 기자 =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 청소년 팀 등을 대상으로 2월 10일부터 15일까지 '2017년도 청소년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여가부는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특히 참신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중점 발굴할 예정이다.

청소년프로그램 사업은 크게 △활동 △참여 △보호 세 개 분야로 나뉜다.

'활동·보호 분야'는 청소년 시설 및 단체, '참여'분야는 10~20명 내외로 구성된 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나 청소년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활동'분야에서는 모험, 진로, 문화·예술 외에도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건강증진 관련 활동이 새로 추가됐다.

'참여'분야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소통·화합, 공공참여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참여의식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보호'분야에서는 청소년 보호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각 신청주체는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월 15일 오후 6시까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관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101lovem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5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