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의 해, 신비의 세계로 떠나는 이국적인 여행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얼마 남지않은 겨울 방학, 가족 나들이로 알짜 팁이 준비된 천년고도 경주로 겨울여행을 소개 한다.

누구나 한 번 쯤 가본 적 있는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
발걸음마다 역사문화 유적이 도시 곳곳에 넘쳐나는 곳 천년고도 경주!
그런데, 이미 다 둘러 봐서 시시하시다고요?
그건 새해 첫 경주 여행을 위한 ‘알짜 TIP’을 모르시고 하시는 말씀, 어린이와 학생이 있는 가정이라면 황금 같은 겨울 방학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서둘러 경주로 핸들을 돌려 보시면 어떠실런지요!


△동궁원&버드파크 – 닭의 해, 신비한 나라로 떠나는 이국적인 여행


머리 위로 수령 300년이 넘은 보리수 나무가 물기를 내뿜는다.
오래된 식물의 호흡이 습기를 머금은 채 온 몸 구석구석을 파고 든다. 한 나무에 세 가지 색의 꽃잎을 틔우는 부겐벨리아가 눈 앞을 가득 채운다.머리위로 살포시 내려앉은 유채색의 깃털을 가진 새들이 '안녕하세요' 인사하며 반길 것이다. 두터운 외투를 벗어들고 눈 앞에서 펼쳐지는 이국의 풍경에 잠시 여기가 어디인가 착각에 빠진다.


온통 유리로 둘러싸인 궁궐들과 긴 깃털이 내리 꽂힌 대형 새둥지 건물이 보인다면 절대 지나치지 말자. 보문단지 초입, 벗나무 터널 길 옆에 자리한 경주 동궁원&버드파크는 예상치 못한 새로운 시공간으로 안내 할 것이다. 최고인 사계절 전천후 체험문화공간은 찾는 이로 하여금 신비의 세계로 안내 할 것이다.


여기서 놓치면 안 되는 알짜 TIP 하나! 이번 설을 맞아 1월 30일까지 ‘겨울여행주간’ 기간 동안 동궁식물원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설 연휴 기간에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굴렁쇠 굴리기 △주령구 윷놀이 체험 등 각종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닭의 해’를 맞아 신화 속 닭, 닭 바로알기, 세계의 닭 품종 안내 등 닭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하는 사진전이 버드파크에서 열리고 있다.


닭띠 관람객이면 먹이주기 이벤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동궁식물원 투어북은 스탬프 찍기, 동궁원 신라이야기, 컬러링 북 등이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능동적인 교육체험이 가능하다. 본전을 뽑는다 말은 여길 두고 하는 얘기다.


△황룡사 역사문화관 – 자기주도 학습, 이곳이 정답이다.


충계로 된 사다리 빙빙 둘러 허공에 나는 듯
일만 강과 일천 산이 한 눈에 트이네
굽어보니 동도에 수없이 많은 집들
벌집과 개미집처럼 아득히 보이네


고려시대 문장가 김극기가 황룡사 9층 목탑에 올라 읊은 시다.
황룡사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의 사찰로, 지금은 터만 남아있어 짐작하기 힘든 황룡사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황룡사 역사문화관은 황룡사지 서쪽에 위치하여 황룡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역사체험의 장’이다.


황룡사 역사문화관에 들어서면 황룡사의 상징인 9층 목탑의 10분의 1 크기 모형을 전시한 목탑이 먼저 눈에 띈다. 8년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약 8M 높이의 목탑모형은 총 4,2000개의 목부재와 8만 5000장의 동기와가 사용되었으며, 막새문양은 황룡사지에서 출토된 기와문양을 새겨 넣었다. 목탑 주위로 삼면이 유리벽으로 둘러싸여 밖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며, 해 떨어 진 후 야간조명은 황룡사 9층 목탑 모형의 신비로움은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황룡사의 건립부터 소실까지 전 과정을 담은 3D 영상실도 빼놓을 수 없다.
황룡사지의 광활한 터에서 그저 머릿 속 으로만 상상하던 장면들이 눈 앞에 현실이 되어 펼쳐진다. 이외에도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역사실과 고건축실, 장육존상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황룡사 역사문화관 관람 후에는 꼭 황룡사지 터로 발길을 옮겨보자.
심초석에 위에 올라 눈을 감으면 천년 전 경주가 아득하게 그려져, 학생들이 스스로 호기심을 느끼고 공부할 수 있게 하는 최적의 장소이다. 알짜 TIP 둘! 역사교육에 한해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해지는 곳이다.


△국립경주박물관 – 일년 362일 쉬지 않는 박물관


월요일 정기휴관이 없어졌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정확히 일년 365일 중에 딱 3일(1월 1일, 설날, 추석)을 빼고 모두 개관한다. 단지 전시실 개방뿐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한다.


오는 3월에 특별전으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세계 유산 백제’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매주 관람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는 ‘토요 작은 음악회’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설을 맞아서는 ‘문화 한마당’이 준비되어 있다.
연휴 첫째 날인 1월 27일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리오2', '주토피아', '미니언즈', '슈퍼미니'를 오후 2시와 4시에 박물관 강당에서 상영한다. 영화관 관람을 놓친 어린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정보다.


1월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시에는 변검, 마술, 비눗방울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떡메치기, 인절미와 다식 만들기, 떡국 만들기가 이어져 우리의 전통음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풍물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추억의 뻥튀기 행사,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온 가족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 알짜 TIP 셋! 모든 관람과 행사 참가는 무료다



△NEW경주스탬프투어 – 이제 ‘마립간’이라 불러다오


2017년을 맞아 경주스탬프투어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다.
먼저 스탬프 장소가 15곳에서 50곳으로 확대됐다. 사은품도 스템프 15개, 30개, 45개를 획득했을 때 순차적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 기능은 단연, 등급과 랭킹 제도 도입이다. 스탬프를 찍을수록, ‘거서간’, ‘차차웅’, ‘이사금’, ‘마립간’으로 등급이 올라간다. 사용자간의 경쟁이 가능한 게임요소 추가로 재미가 더할 것이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스탬프 존에 들어가면 울리는 스마트폰 알림 기능과 SNS 공유기능, 여행 플랜 기능도 제공한다. 알짜 TIP 넷! 역사문화유적여행과 스마트 기기와의 결합으로 더욱 알차고 재미있어진 ‘뉴경주스탬프투어’는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얼마 남지 않았지만 겨울여행주간도 준비되어 있다.
경주 내 블루원, 호텔현대, 더케이호텔, 코모도호텔, 켄싱턴리조트, 메티키아스위스로젠호텔, 스위트호텔 등 보문단지 내 숙박요금과 부대시설 이용 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동궁식물원(50%), △양동마을(15%), △한국대중음악박물관(20%), △경주월드(홈페이지 가입 및 지역 숙박업체 이용시 30%) 등에서도 입장료 할인이 가능하다. 깜짝 이벤트로 겨울철 경주에서 찍은 사진을 응모하는 ‘겨울경주 포토이벤트’도 진행되어 매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6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