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추운 겨울에 갑자기 눈, 비가 내리는 경우 폭설이나 도로 결빙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쉽다. 눈길, 빙판길 운전은 운전 기술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운전자들은 겨울철 안전 운전 요령을 숙지해야 할 것이다.


첫째, 속도를 천천히 해서 차간 거리를 평소보다 넓게 유지한다.

둘째,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앞 차량의 타이어 자국을 따라 운전하는 것이 좋다. 타이어 자국은 차가 옆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셋째, 주간 전조등을 점등한다. 눈이 내리는 날에는 낮에도 맑은 날에 비해 어두우므로 주위 차량에 대해 자신의 차량을 잘 인식시키는 것도 방어운전의 한 방법이다. 따라서 주간에도 전조등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운행 수칙이라 할 수 있다.

넷째, 빙판길에서는 급제동을 삼가야 한다. 눈이 쌓인 도로에서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으면 쌓인 눈과 얼음 대문에 타이어가 헛돌게 된다.


이 네 가지는 모든 운전자가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만큼 간과하기도 쉬운 내용들이다. 겨울철 누구나 교통사고의 위험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위험에 대비하는 방어요령을 익혀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확보하는 길임을 잊지 말자.

※ 외부 필자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인천서부경찰서 경비교통과 순경 김영아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8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