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김범태 교수가 지난 25일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강원·제주) 지회 제26차 춘계학술대회'에서 지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17년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다.


대한신경외과학회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서울·경인(강원·제주) 지회는 매년 두 차례의 국내 정기학회를 비롯해 한중학회 개최 등 국내외 신경외과 학술교류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김범태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강원·제주) 지회 회장은 "우리 지회는 서울·경인·강원·제주 지역에서 신경계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들이 모여 학술연구는 물론 친목 도모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의료수준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이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보건환경 향상과 관련 학문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본 지회의 신임 회장으로서 창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후배 의사들을 위한 교육적인 학술모임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범태 회장은 현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뇌졸중치료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며, 신경외과 영역에서 뇌졸중의 비개두수술적 뇌혈관내수술 분야를 선도해온 전문가다. 현재까지 약 140여 편의 관련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및 진료 활동을 하고 있다.

김 회장은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회장, 순천향의대 동창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대한신경외과학회 상임이사,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수년간 국내 및 개발도상국 의사들을 초청하여 뇌혈관내수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자전적 에세이집인 '뇌혈관청소부'를 출간하여 뇌혈관질환 환자와 보호자는 물론 일반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3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