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개사 신청, 지원기업은 25개사, 평균 2.28대1 경쟁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경북지식재산센터가 지난 2월 23일까지 ‘산학연계 지식재산 재능나눔 참여기업’ 접수를 마감 결과 총 57개사가 신청(25개사 지원예정)하여 평균 2.28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한동대와 영남대, 대구대학교 디자인학부가 참여하는 산학연계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은 학생들에게는 실무디자인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포장디자인, 제품디자인, 브랜드개발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3월 10일 학교별 담당자 미팅을 가질 예정이며, 3월말-4월초까지는 지원기업을 선정하고, 5월-6월중 중간보고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본 사업 특성상 기업부담 전혀 없이 학생들의 순수한 재능나눔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업들의 호응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참여대학을 확보하여 추가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재능나눔 기부자를 확보하여 좀 더 많은 중소기업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수혜기업에서도 혜택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자연스런 재능나눔 분화가 우리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5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