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부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박원상)은 9일 부천시 소사본동에 위치한 조인산업㈜ 강의실에서 택시기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척추건강강좌’을 진행했다.


부천자생한방병원 고영탁 원장은 안전운전을 위한 정신적 스트레스 줄이기, 장시간 운전 시 발생하는 근골격계 질환과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강의 도중 허리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올바르지 못한 운전 자세, 그리고 교통사고 후유증 예방 및 허리 증진에 도움이 되는 운동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좌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택시기사 분들의 허리 디스크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를 진행한 고영탁 원장은 ‘찾아가는 척추건강강좌’의 호응도 좋고 강의 집중도도 훨씬 높았으며, 평소 택시기사 분들이 장시간 운전을 인한 스트레스와 허리 통증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말했다.

한편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부천시 법인택시연합회와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 택시기사 분들의 의료서비스, 찾아가는 건강강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2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