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이 ‘2017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에 선정되어 주관사인 에코데일리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동현 의원은 '저탄소 녹색도시 부천만들기'에 앞장서는 등 친환경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이 의원은 도시교통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부천시 온실가스 감축 추진 등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권고,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천연가스버스 보급 예산 지원, 친환경 도시농업학교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부천시의 친환경 정책 발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

이의원은 “환경 문제에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친환경 정책개발 등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쾌적하고 살기좋은 부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코데일리는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일상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해 온 친환경 우수의원을 선정해 왔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2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