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마 대구캠퍼스 개설, 올해 4월부터 개설

[대구/경북=내외뉴스통신]강원순 기자 = 세계적인 벤처투자기업인 이스라엘의 요즈마그룹이 대구지역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지난해 7월 요즈마-대구시-혁신센터는 지역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후속조치로 추진된 요즈마 대구 캠퍼스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관련 사업설명회가 3월 16일 오후 4시부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요즈마그룹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지역 우수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2개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티마이너스) 대학생·예비·초기 창업자·일반인 등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시장 친화적이며 고객 중심의 사업모델을 정립하고, 직무·업무 능력 점검 및 역량강화를 통한 사업계획의 고도화를 지원하는 T-Minus(티마이너스) 과정이 그 첫 번째이다.


티마이너스는 창업캠프의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예비창업자들이 요즈마그룹만의 선진적인 창업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투자역량강화과정) 두 번째 과정은 창업기업의 투자역량 강화를 위한 IR Intensive(투자역량강화)과정이다. 지역의 ICT,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요즈마그룹이 직접 투자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IR Intensive 과정은 올해 2회 차에 걸쳐 운영되며 회차별 10개 내외의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실제 투자자들에게 투자유치 역량 강화훈련을 받은 후 평가·피드백 과정을 통해 졸업, 재수강, 탈락의 결과를 받게 된다. 연말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요즈마 자체 엔젤클럽, 벤처캐피탈 펀드, TIPS 운영사 등을 초청하여 실제 투자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모의크라우드펀딩, 투자/법률 분야의 오픈 세미나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네트워킹 및 인사이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요즈마그룹코리아 이원재 법인장은 "금년부터 대구시, 대구창 조경제혁신센터, 요즈마그룹코리아의 협력 아래 운영되는 대구 요즈마 캠퍼스를 통해 대구, 경북지역의 우수한 지역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요즈마 네트워크에 편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가 되기를 바란다." 며 지역창업기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김선일 대구혁신센터장은 "요즈마 대구 캠퍼스를 통해 지역의 유망한 벤처기업에게는 투자 유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 련할 기회가 되고, 지역 창업생태계에는 특화된 교육 및 보육 프로 그램 안착과 해외VC 유치를 함으로써, 글로벌 창업 거점으로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7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