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캐릭터 및 만화 캐릭터 3종 활용 72개 이모티콘 텔레그램 출시



[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이 6일 스마트폰 및 PC 메신저 프로그램 텔레그램에 시민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만화캐릭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만화 이모티콘은 부천시 캐릭터인 ‘꿈보&쏭’과 부천시 공공사용 협약캐릭터인 ‘내친구마카다’, ‘구름양동동이’ 총 3종으로 제작됐다. 각 24개 콘셉트씩 개발되어 총 72개의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화이팅’, ‘신나요’, ‘고마워’ 등 다양한 감정을 담아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텔레그램 이모티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꿈보&쏭(t.me/addstickers/bucheon)’, '내친구마카다(t.me/addstickers/Bucheon_MCD)‘, ‘구름양동동이(t.me/addstickers/Bucheon_FDD)’ 모두 각 해당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만화 이모티콘에 활용된 캐릭터 ‘꿈보&쏭’은 부천시를 상징하는 복숭아나무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만화콘텐츠기업 아트라이선싱의 ‘내친구마카다’와 클락하우스의 ‘구름양동동이’는 만화수도 부천 환경조성 및 도시 브랜드화를 위한 목적으로 부천시와 공공사용 협약을 맺은 캐릭터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은 “모바일 메신저가 일상 소통의 통로로 부상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이를 통한 도시 브랜드 및 공공캐릭터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이 만화 캐릭터 이모티콘을 통해 즐거운 소통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텔레그램은 세계 1억 명이 사용하는 세계적인 메신저 서비스로 영어와 이탈리아어, 독일어 등 총 8개 언어로 지원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윈도우폰, 윈도우PC, 맥, 리눅스, 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시는 3월 20일, 만화 캐릭터를 부천시 공공시설에 활용하기 위해 ‘검정고무신’, ‘와라! 편의점’ 등 23개 만화캐릭터 콘텐츠와 공공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시민의 생활 속 만화문화 향유 기회를 증대하고자 만화도시 부천의 브랜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4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