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08 17:53:03
기사수정


▲피퍼&빌보드 (사진출처=피퍼)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은영 기자 =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피퍼(Peeper)'를 서비스하는 ㈜태글(대표 최현재)은 전 세계 음악 차트의 대명사 '빌보드(Billboard)' 한국 지사(빌보드 코리아)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K-Pop 스타 아이돌과 한류 트렌드를 알리는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피퍼(Peeper)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하여, 빌보드 코리아가 인정하는 글로벌 영향력 높은 K-Pop 스타의 자연스러운 일상 콘텐츠를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전파하며, 새로운 콘텐츠 공유 및 소통 플랫폼 서비스로 다가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피퍼(Peeper)와 빌보드 코리아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 높은 K-Pop 아이돌 중 '2017년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한류 K-Pop 아이돌'을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제1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 한류기업관으로 함께 참여하여 오프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개최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9월말까지 진행한다.

 

피퍼(Peeper)와 빌보드 코리아가 최종 후보로 선정한 글로벌 영향력이 높은 K-Pop 아이돌은 B1A4, BTS(방탄소년단), BtoB(비투비), EXO(엑소), GFriend(여자친구), GOT7(갓세븐), Mamamoo(마마무), Nu'est(뉴이스트), Twice(트와이스), Wanna One(워너원) 이다. (ABC순)

투표 참여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피퍼(Peeper)'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추천 사용자로 선정된 글로벌 K-Pop 아이돌 그룹 10개 중 투표하고자 하는 그룹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해당 계정에 매일 제한시간 동안만 공개되는 사진에 '모이(Feeds)'라고 불리는 포인트를 스타에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는 전송된 포인트 중 가장 많은 포인트가 누적된 그룹, 개인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투표 기간은 9월 11일부터 25일까지이다. 집계 현황은 피퍼(Peeper) 홈페이지에서 9월 둘째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집계된 결과는 최신 K-Pop 한류 트렌드와 인기도를 가늠하는 지표 자료로서, 빌보드 코리아와 美 빌보드 측에도 참고 자료로 전달되어 글로벌 한류 열기의 지표로 활용된다. 또한, 투표에 참여하는 팬들 중 아이돌 그룹 또는 멤버 개인에게 가장 많은 포인트를 보낸 “베스트 팬”에게는 해당 스타에게 직접 해당 팬의 이름과 아이디가 보여지게 되는 혜택을 얻게된다.

피퍼(Peeper) 개발사 ㈜태글(대표 최현재) "피퍼는 앞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가장 영향력있는 K-Pop 한류 스타들의 비하인드 일상 공개, 모바일 팬미팅 형태의 스타와 팬의 라이브 채팅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한류 팬 사용자를 기반으로 확장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퍼와 빌보드 코리아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앱 다운로드 후 추천사용자에 뜨 희망 아이돌 선택과 팔로우를 진행한 뒤 사진공개로 설정 한 뒤 여러 사진에 '모이주기'를 눌러 포인트 전송을 하면 된다.

 

후보 그룹, 개인 중 누적 모이 포인트가 많은 순으로 상위 랭킹에 반영되며 각 그룹, 개인에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전송한 팬은 '베스트 팬'으로 선정된다.

kubic1204@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10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