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7 09:28:23
기사수정

 

▲(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가을 취업시즌이 시작되고 있다. 이때에 맞춰 외모 경쟁력을 높이려는 많은 이들이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더 나은 면접 평가를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이미지개선을 위해 가장 선호하는 성형은 역시 안면윤곽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은 과하게 성장하거나 울퉁불퉁한 형태의 얼굴 뼈를 줄이고 다듬어 보다 작고 갸름하면서도 이상적인 얼굴 형태를 만들어 주는 성형법이다. 흔히 주걱턱이나 무턱, 광대뼈가 넓고 돌출된 경우, 안면비대칭인 경우에 시행되며, 수술법에는 광대뼈축소술과 사각턱수술, 턱끝수술 등이 있다.

 

수술은 얼굴의 복잡한 신경과 혈관을 피해 V라인의 얼굴형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성형외과 수술 분야 중에서도 상당한 고난이도의 수술에 속한다. 또 얼굴의 황금비율을 고려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줄 수 있으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가 필수다는 병원측의 설명이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후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에 대해서도 염두에 둬야 한다. 윤곽수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에는 출혈과 부종이 있으며 안면윤곽수술은 안면신경이 지나는 부분을 피해  얼굴뼈를 자르거나 갈아서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안면윤곽술을 할 경우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 해야 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은 "출혈과 부종의 경우 시일이 지나면서 없어지지만, 하악신경과 안면신경이 손상되면 신경봉합술 등을 다시 받아야 하므로 수술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히 상담을 받고, 자신의 얼굴 상태를 고려해 황금비율을 맞출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효과적인 수술을 위해 안면윤곽 잘하는 곳, 안면윤곽 수술비용 등을 검색하는 이들이 있으나, 무엇보다 안면윤곽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특화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수술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또한 윤곽수술 후 관리법에는 머리를 높게 하고 얼음찜질을 잘 해주면 부종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고,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수술은 대부분 입 안 절개로 이뤄지기 때문에 구강 청결에도 신경을 써야 하고, 마취가 풀리지 않은 동안에는 자극적이거나 딱딱한 음식을 금지하는 것이 좋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14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