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07 10:43:53
기사수정

 

▲권혜성 원장(사진제공=로앤산부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여성들은 여성질환 발생에 주의해야 한다. 추위가 계속되는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여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질환은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미비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건강 관리를 위해 평소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권장한다.

 

과거 산부인과는 임신과 출산을 위해 기혼여성만 방문한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질염, 성병, 자궁근종 등 각종 여성질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미혼여성의 산부인과 정기검진도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검진은 결혼의 유무와 관계 없이 진행하며 차후의 임신과 출산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미혼여성의 경우 기본적인 산부인과 검진과 내과검진을 함께 받을 수 있는 미혼여성검진을 진행한다. 이때 검사 항목은 환자의 검진 당일 건강상태, 성경험 유무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어 검사 전 산부인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은 "여성이라면 당장 결혼 임신 계획이 없을지라도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여성검진은 필요하다"라면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고 각자의 상황에 맞는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19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