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3 10:44:53
기사수정

 

▲동안 얼굴의 핵심, 볼륨감 살리는 ‘지방이식’(사진제공=원진 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얼굴의 볼륨감은 동안 얼굴을 완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볼륨감 있는 얼굴은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일 뿐만 아니라 생기발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반면 살이 없어 푹 꺼진 얼굴은 광대나 눈썹뼈가 도드라져 인상을 사나워 보이게 하고 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끔 만든다.

 

원진 성형외과에서는 "최근 노화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 살이 빠져 고민인 사람들이 많지만, 얼굴은 다시 살을 찌우기가 어려워 볼륨감을 되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최근 지방이식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지방이식은 대표적인 동안 수술 중 하나로,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등 불필요한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한 뒤 원심 분리기를 이용해 순수 지방만을 뽑아 볼륨감을 주고 싶은 부위에 주입하는 수술을 말한다.

 

지방이식의 경우 꺼진 이마나 눈꺼풀, 패인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약품이 아닌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시술하는 만큼 부분 비만을 교정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원진 성형외과에서는 "지방이식 수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을 살려 탁월한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이다.”라고 설명하며, “볼륨감을 위해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 보다 본래의 얼굴형과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한 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지방이식 수술의 성공 여부는 생착률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소량의 지방을 피부 각 층에 골고루 이식해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이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수술 전 의료진의 숙련도 및 시술 노하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지방이식은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지만 아무리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이라도 과도한 양을 주입하게 되면 지방이 괴사하거나 이식된 부위가 울퉁불퉁해져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때문에 시술 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nbnnews01@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6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