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3 14:15:50
기사수정

 

▲노유환 원장.(사진제공=강남 메이드미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최근 들어 외모 개선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새학기에는 좀 더 갸름하고 세련돼 보이는 이미지로 개선하기 위해 안면윤곽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다.

 

이 때문인지 2~3월에는 성형외과에서도 사각턱보톡스나(Botox) 이마필러,(Filler) 무턱필러, 볼필러, 앞광대필러 등의 얼굴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쁘띠성형이나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살필러 등의 간단한 주사 시술 수요가 많아진다.

 

이들 중 안면윤곽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술은 사각턱보톡스다. 사각턱은 귀 밑에서 각이 생겨 아래턱까지 포함해 네모 형태로 보이는 얼굴형으로,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대부분은 생활습관 등에 의해 턱 근육이 발달해 사각형의 얼굴형으로 변한 경우가 많다.

 

실제 얼굴형 중 하관이 발달해 고민인 이들이라면 적지 않은 수가 사각턱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작고 갸름해지는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 만일 손바닥을 귀 밑 볼 부분에 밀착시키고 어금니를 꽉 깨물어봤을 때, 불긋하면서 딱딱하게 뭉쳐진 근육이 크게 느껴진다면 사각턱보톡스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형으로 진단할 수 있다.

 

사각턱보톡스 주사시술은 턱 근육의 축소를 유발해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로, 신경독소인 보툴리늄 독소로 근육발달을 지연하고 축소시키는 시술이다. 높은 순도의 보톡스는 효과나 지속기간이 높은 편으로 시술 환자들의 만족도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강남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인체에 큰 위험부담이 없고,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상당히 좋아 새학기 맞이 외모 개선을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라며, "다만 안전하고 순도 높은 보톡스 주사 시술을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 상담을 통해 시술여부를 결정할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

 

사각턱 보톡스는 보통 시술 후 1주~3주까지 효과가 발현되며, 3~6개월이 지나면 다시 회복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의 진단에 따라 2차 주사 시술 시기를 상담 받는 것이 좋으며,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유지기간이나 부작용 발생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 둬야 한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6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