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4 00:00:01
기사수정

 

▲사진제공=실시간카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제일 먼저 '내가 혹시 사기를 를 구매하게 되당하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침수차나 사고차는 건 아닐지 아니면 뉴스에 나오는 것처럼 허위매물에 당하는 건 아닐지 걱정되기 마련이다.

 
양심적이고 정직하게 장사하는 딜러들이 더 많지만, 비양심적으로 장사하는 소수 딜러들 때문에 아직까지 신뢰를 얻기 어려운 것이 중고차 시장이다. 물론 긍정적인 측면은 시간이 지날수록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가 더 늘어나고 있다는 점일 것이다.

 
십여 년 전 가격정보를 잘못 올려둔 차를 보고 소비자가 수원중고차매매단지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이와 같이 일부러 잘못된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방식이 바로 '허위매물'이다.
 

지속적으로 인터넷사용자가 늘어나고 온라인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허위매물 판별하기가 이전보다 많이 좋아져 속는 사람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현장에서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실시간카'에서는 이러한 문제들 속에서 조금이라도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수월할 수 있게 전국에 있는 매물들이 올라와있는 딜러 매물공유 프로그램을 사이트와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새로운 차들이 등록되면 사이트에 노출되게 했다. 또한 매매가 완료된 차들은 바로바로 사이트에서 내려가게 돼 있다.

 
이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사이트를 방문하여 오늘 내일 들어온 차량들의 정해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사용내역, 튜닝 및 각종 내용 등의 공식 성능기록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전에는 이런 내용들이 소비자들이 볼 수 있도록 되어있지 않아 속는 경우가 더 많았다면 지금은 사고 및 침수유무도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선정 후에는 5~10년 경력의 딜러와 함께 차를 보게 된다. 사고차 유무, 침수차 유무, 엔진 그리고 미션 성능 상태, 옵션 현황을 확인한 후에 압류 및 저당, 그밖의 각종 용도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확인 후 차후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가 없는 중고차라고 판단되면 소비자가 최종결정을 하게 된다.

 
더불어 실시간카에서는 자신의 자동차 사용 용도와 목적 그리고 주행거리 등을 고려해 본인의 예산에 맞는 차량을 골라주는 차량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 너무 많은 차종들, 같은 차량이라고 해도 다양한 옵션들 때문에 쉽게 선택하지 못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예를 들어 연비좋은 수입중고차를 2000만 원대에 고민하고 있다면 디젤연료가 사용되는 중형중고차(아우디 A4, bmw 320d, 폭스바겐 골프, 파사트, 티구안, 벤츠 c220d 중고차 등)를 선호하고 시끄러운 디젤차량에 질린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차량(렉서스 하이브리드, 도요타 하이브리드, 닛산 하이브리드 등)을 찾으면서 판매량이 성장하는 추세이다.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포드 suv 또는 볼보중고차(xc60, 이효리 자동차로 유명한 xc90)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튼튼한 차체와 잔고장 없는 차량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국내에서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고차, lf소나타 하이브리드 등 기존의 차량에 하이브리드를 더한 차들도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연비도 좋고, 실내 정숙성도 뛰어나며 거기에 심각해진 환경문제까지 개선될 수 있으니 일석삼조다. 간단히 출퇴근할 수 있는 차량을 찾는다면 소형중고차(k3 중고, 아반떼, 아베오, 크루즈, 티볼리 등)를 타는 게 연비나 차량가격 면에서 효율적이다.
 

이처럼 시대흐름이 변함에 따라 중고차시세 그리고 인기 있는 중고차 순위도 바뀌고 있기 때문에 특히 지금 시점에서는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더 신중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 나중에 내차 팔 때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중고차사이트 '실시간카'에서는 중고차 구매 시 필요서류, 중고차세금, lpg 5년 장애인중고차, 중고차시세표, 내차 팔기 견적, 중고차 가격 등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강원도(원주, 춘천), 울산중고차매매단지, 강남중고차매매단지, 전주, 광주, 용인, 강남, 수원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지점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중고차에 관한 모든 정보는 '실시간카'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bnnews.co.kr/news/view.php?idx=126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