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3 17:52:46
기사수정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안면윤곽 수술,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사진제공=코리아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밝은 웃음을 지어도 어색한 느낌으로 보여진다. 특히 증명사진이나 무표정을 지을 때도 큰 스트레스지만 특히 졸업이나 취업,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이라면 더욱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비대칭의 차이는 얼굴 윤곽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사진 속에서 더욱 도드라지게 되는데 특히 웨딩촬영에서는 더욱 도드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얼굴 중심을 기준으로 좌우의 대칭이 맞지 않는 것을 안면비대칭이라고 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면비대칭이 존재하나 전체적으로 얼굴 중심선이 틀어진 현상부터 비대칭으로 올라간 눈, 한쪽 입꼬리가 올라간 입모양까지 그 증상이 다양하다. 병증이 심하지 않다면 교정치료를 고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타인의 눈에 띄고 이로 인해 턱관절 비대칭 등 그 증세가 심해지고 있는 경우라면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전문적인 교정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잠깐의 외모 개선을 위해 인위적으로 근육을 줄이는 등의 간단한 시술은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수는 없다. 대부분 얼굴비대칭의 문제는 얼굴에만 제한된 문제가 아니라 내부 골격 문제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얼굴비대칭의 근본적인 원인은 여러 가지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턱관절과 상부경추의 불균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과거 잘못된 습관이나 외상에 비롯되어 턱관절이 한쪽으로 틀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상부경추와의 구조가 어긋나면서 증상이 지속되면 두개골을 어긋나게 만든다. 이에 머리를 구성하는 뼈들이 중심을 잃기 시작하면서 비대칭얼굴 변화로 이어진다.

 

코리아성형외과 측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나 안면근육이 점점 더 뒤틀리면서 증세가 더욱 악화된다. 게다가 이러한 얼굴비대칭의 영향으로 주변 신경과 근육에도 영향을 끼칠뿐더러 만성 두통과 현기증이나 경추 결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또 "특히 졸업, 취업, 예비신부들의 얼굴비대칭, 안면윤곽수술은 적절한 시기에 맞춰 진행되어야 한다. 얼굴뼈 수술은 일반적인 성형수술보다 수술 규모가 크고 전신마취를 통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는 환자의 마취 시작과 전신마취, 수면마취와 수술 후 환자의 회복까지 점검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 시 안면윤곽잘하는곳, 안면윤곽유명한곳, 안면윤곽후기 등의 후기가 좋은 곳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전 계획, 사후 관리까지 꼼꼼히 이루어지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특히 양악수술처럼 뼈를 이동하는 큰 수술을 하고자 한다면 임상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 계획을 거친 후 수술에 임해야 한다.

 

nbnnews01@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6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