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4 09:48:34
기사수정

 

▲(사진제공=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

[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많은 사람들에게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에 대한 열망은 오래 전부터 많은 이들에게 해결하고 싶은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어떤 이들에게는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 또는 대중 앞에 서기 위한 연예인이나 아나운서 지망생 등 호감을 주는 인상으로 거듭나기 위해 V라인 얼굴형을 갖길 원한다.

 

보다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형을 가지기 위한 확실한 방법은 안면윤곽수술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윤곽수술에 있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하기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태규 원장(브라운성형외과)은 "입체감이 없고 넓은 하관으로 얼굴형 스트레스가 있다면 V라인 안면윤곽수술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 수술의 경우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 뼈를 교정하는 수술로 반드시 수술 전에 본인의 상태에 대해서 면밀히 검사해 정확한 상태를 진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또 "안면윤곽수술은 개인마다 다른 얼굴뼈의 길이와 두께, 연부조직의 양, 신경과 혈관의 경로를 파악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개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해 디자인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최근 길고 넓은 턱 선을 다듬어주는 V라인 안면윤곽수술법인 'ㅅ절골술'이 각광받고 있다. ㅅ절골술은 ㅅ자 모양으로 턱뼈를 절골 한 뒤 양쪽 턱끝 뼈를 모아 고정한 다음, 필요한 경우 귀 밑의 턱뼈까지 절제해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부드러운 턱 선을 만들어주는 수술법이다. 특히 기존 V라인 수술법인 T절골술이 턱 끝의 길이를 짧게 할 수 없으며 턱끝 옆 부분의 넓이를 줄이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신경선과 치아뿌리를 피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턱의 길이가 넓고 긴 경우뿐만 아니라 짧거나 비대칭인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턱 끝의 길이와 넓이를 동시에 조절하여 추가수술 없이 V라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한편 'ㅅ절골술'은 2012년부터 성형외과 최고권위의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학술논문과 대한 성형외과학술대회 및 국제 성형외과 학술대회에 여러 차례 발표되기도 했으며 ㅅ절골술의 수술방법의 우수함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2016 '한국 브랜드 선호도'에서 의료기술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 미디어 마케팅 진흥원에서 선정한 '고객감동 서비스 지수'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Fargo3@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6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