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4 14:44:16
기사수정

 

▲플라덴치과 변성수 원장이 진료하는 모습.

[서울=내외뉴스통신] 송현정 기자 = 얼굴이 긴 사람을 보고 으레 '말상'이란 별명을 붙인다. 이는 말처럼 긴 얼굴을 가진 사람을 놀림조로 부르는 말이다. 실제로 얼굴이 길어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다 보니 인터넷에서도 긴얼굴양악수술, 양악수술비용, 양악수술잘하는곳 등의 문의 글의 자주 올라온다. 특히 연예인양악수술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긴 얼굴을 가진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긴 얼굴의 원인은 주로 하관 때문이다. 하관은 광대뼈를 중심으로 얼굴의 아래쪽 턱 부분을 일컫는다. 하관이 크고 길면 얼굴 전체 균형을 무너뜨리는 것은 물론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나아가 대인기피증, 우울증까지 겪게 된다.

 

긴 얼굴은 주걱턱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주걱턱까지 겪고 있다면 심미적인 문제를 벗어나게 된다. 치아가 맞물리는 교합이 어긋나 음식물을 씹을 때 불편함을 느끼는 등 저작기능 문제까지 초래하기 때문이다.

 

저작 기능이 올바르게 이뤄지지 않는다면 소화계통 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다. 음식물을 제대로 씹을 수 없어서다. 여기에 치아 교합이 계속 어긋난 상태로 있을 경우 발음 문제, 편두통 등 여러 건강 악화 사례를 일으킬 수 있다.

 

양악수술은 이처럼 긴 얼굴의 심미적, 기능적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해결책으로 꼽힌다. 길고 커다란 하관을 개선해 인상을 바꿔주는 것은 물론 턱관절 질환 위험도 최소화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양악수술의 경우 단순한 미용성형술이 아니라는 점이다. 턱 전체의 위치와 치아 교합, 부작용 등을 면밀하게 체크해야 하는 구강악안면외과 치료다. 따라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받으려면 양악수술유명한곳이나 저렴한 가격을 쫓기 보다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한 교정전문의와의 협진도 중요하다. 양악수술 후 올바른 치아 교합을 위해 교정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이때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교정전문의의 긴밀한 협진이 이뤄져야 한다.

 

양악수술을 한 뒤 치아교정 및 붓기 등 사후 관리 서비스를 올바르게 제공하는지 여부도 사전에 파악해야 한다. 수술 후 턱뼈와 볼살, 치아가 바르게 자리잡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계적인 사후 관리가 시행되어야 한다.

 

플라덴치과 변성수 원장은 "양악수술을 시행할 때 중요한 점은 담당 의사가 상담과 진료, 마무리, 사후 관리까지 모두 책임지고 있는지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상담과 수술을 별개로 진행할 경우 최적의 결과를 보장받지 못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hjsong0125@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7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