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新가치창출 농촌여성의 힘으로' 주제로 개최


[경남=내외뉴스통신]김은정 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도내 생활개선회원 핵심 여성리더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17 생활개선회 임원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산청군 금서면 소재 산청한방가족호텔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임원연수는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회장 신은숙)가 주관하고,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주최하며, 생활개선 시군연합회 임원과 관계공무원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업·농촌 新가치창출 농촌여성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남농업 미래 50년을 위한 4차 산업혁명 대응과 농업의 새로운 미래 치유농업 육성에 관한 공감대 확산에 초점을 두었으며, 핵심 여성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교육을 생활개선회원들과 공유했다.

이번 임원연수 주요내용은 전주대학교 이재운 교수가 ‘미래 융복합시대 농촌여성 리더십’에 관해 특강했으며, 국제여성강사포럼 김민소 대표가 ‘이너뷰티한 삶을 위한 웃음 마음 힐링’에 관한 내용으로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가족사랑 편지쓰기 및 낭독 시간에는 평소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글로 적어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으며, 동의보감촌 둘레길 탐방과 한의학 박물관 견학 후 일정을 마무리했다.

또한 행사 첫날인 10일 오후 2시 30분, 행사 개회식에서 신은숙 도 연합회장은 생활개선회 육성에 공이 많은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감사패 전달에서 밀양시 이해주, 의령군 김기순, 산청군 강수정 지도사에게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우수 생활개선시군연합회에 대한 시상은 거제시, 양산시, 고성군, 함양군, 합천군 5개 시군회장이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 회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해 농업·농촌 선도자 역할을 하는 회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이날 생활개선회 발전에 공이 많은 회원으로 선정된 산청군연합회 이인선 회장은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 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개회식에 참석한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회원 여러분들이 핵심 여성리더로 우리 농촌을 지키고 있어 경남농업 미래는 밝다”며 회원들을 격려하고 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는 250개 단위 조직이 하나의 연합회로 결성돼 1만 5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경상남도농업기술원과 도내 18개 시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별로 지원 육성하고 있다.

kheoj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5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