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장흥문화예술회관서 타무악 판타지


[전남=내외뉴스통신] 전형대 기자 = 장흥의 역사와 문학을 주제로 한 타무악 판타지 공연 ‘탐진강산해’가 오는 7일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탐진강산해’는 장흥의 전설, 역사, 문학과 비전을 춤과 소리,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예술단 ‘결’이 기획과 공연을 맡았다.

7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공연되는 이번 작품은 장흥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남도 문과관광재단이 후원한다.

공연은 △태초의 타타타 △한울샘 △문림의향 △개벽의 들녘 △정남진 등 모두 5막으로 구성됐다.

탐진강의 흐름을 따라 펼쳐지는 이야기는 삼비산 전설, 백광홍의 관서별곡, 동학농민혁명의 이방언 장군의 무용담으로 이어진다.

타악이 이끌어 간 극은 정남진에서 미래를 향해 비상하는 천년학을 표현하는 것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을 주관하는 예술단 ‘결’은 전통과 연극을 바탕으로 다원예술 작품을 창작하고 공연하는 단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활동하다가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예술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장흥군으로 귀촌해, 장흥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로 창작과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탐진강산해 공연을 통해 새로운 색채의 장흥 문화와 역사가 잘 표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an166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5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