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끝나고 학교들의 개학이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되고 새로운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겠지만, 이러한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은 학교폭력 근절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학교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그 수위나 강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저연령화 추세가 심화 될 뿐만 아니라 폭력의 방법도 날로 조직화, 상습화, 지능화, 흉포화 되고 있다. 학생들에게 제일 안전해야할 학교내에서 학교폭력이 발생되고 있으며 성폭력, 사이버폭력, 금품갈취 등 대상과 장소가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발생하고 있다. 또한 폭력은 피해학생에게는 정신적 신체적 충격으로 인해 사회부적응, 또한 자살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등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학교폭력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되고 영향을 받고 있다. 학교폭력의 양상이 점점 더 대담하게 나타나고 있어 단순히 학교폭력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대책이 강구되어졌지만 학교폭력은 여전하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관심이다. 꾸지람과 처벌보다는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폭력을 줄여 나가야 한다. 또한 학교폭력은 당사자 간의 문제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문제일 것이다.

이규철

삼산경찰서 갈산지구대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