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현정 기자 = 과거에는 허리통증, 목통증 등 디스크로 의심되는 질환들은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질환이라고 생각됐는데 요즘 허리 통증, 목디스크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보면 10대부터 20, 30대까지 환자의 연령층이 다양한 것을 볼 수 있다.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 청소년들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 자세가 점점 틀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특히 목과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

목과 허리에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진다면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디스크는 뼈의 마디 마디 사이 디스크가 원래의 위치에 있지 않고 이탈하면서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은 목디스크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생활습관이다. 모니터를 보기 위해 자신도 모르게 목을 쭉 빼거나 스마트폰을 보느라 목을 과도하게 구부리면서 거북목, 일자목 등으로 변형될 수 있고 몸의 균형이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목에 지나친 힘을 주는 운동 등의 경우도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 역시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반복하다 보면 디스크가 제 자리를 벗어나 제 역할을 못하면서 척추를 지나가는 신경을 누르면서 허리통증이 발생한다.

하루 종일 목이 뻐근하거나 당길 때, 승모근 쪽이 아프거나 뻐근할 때, 목을 벗어나 어깨나 팔에도 감각이 없는 느낌이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으며 허리가 아파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기 힘들거나 허리에 근육통이 느껴질 때, 항상 다리가 부어 있거나 저릴 때는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다.

목과 허리에 통증이 나타난 초기에는 통증이 국한된 부위에만 느껴지지만 방치하다보면 손, 발, 어깨 등으로 통증이 번지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재활의학과, 통증의학과 등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강남 삼성밸런스의원 나건엽 원장은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디스크질환은 상태가 악화되기 전
초기에 병원을 찾는다면 근골격계 질환, 손상된 관절, 인대 등에 효과적인 도수치료, 프롤로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 치료법으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나 원장은 또 "도수치료로 근육의 기능도 향상시키고 관절의 유연성 증가, 체형 교정의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재발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디스크 초기 증상이 있을 때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hjsong012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64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