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청남대울트라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연철흠)는 제12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가 오는 12일 청남대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대회는 4월 12일 15시에 시작해 그 다음 날인 13일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순수 동호인 대회로 전국 600여 명의 울트라마라톤 매니아가 참석하며 청남대 본관을 출발해 대청호반을 따라 피반령을 넘어 청남대로 16시간 안에 도착하는 총 100km 코스다.

특히 1회부터 이번 대회까지 참가를 신청해 12년 연속 청남대울트라마라톤에 참여하는 이른바 ‘명예의 전당’에 오른 도전자가 7명이나 돼 눈길을 끈다.


또한 3년 이상 연속해서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도 총 143명이나 돼 청남대울트라마라톤의 만족과 그 위상을 보여준다.


연철흠 조직위원장은 “청남대울트라마라톤 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전국제일의 울트라대회에서 세계적 명품대회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덕 청남대관리소장도 “청남대 홍보극대화, 관광활성화,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 협력하여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news04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