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최환석 기자=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차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35)가 광고대행사 직원에 대한 갑질 의혹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12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조 전무는 지난달 대한항공의 광고대행을 맡고 있는 A업체와의 회의 자리에서 광고팀장인 직원에게 물을 뿌렸다는 것.  조 전무는 회의에 참석한 광고대행사 팀장에게 대한항공의 영국편 광고 캠페인과 관련, 못마땅해 하며 격노해 물을 뿌리고 회의장에서 내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피해 사실은 A업체의 익명 게시판에 잠시 게재됐다가 바로 삭제됐다고 광고업계는 전했다. 당시 게시판에는 "(조 전무가) 1차로 음료수가 들어있는 병을 던졌는데 안깨졌다. 그러자 분이 안풀려 물을 뿌렸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와 관련 대한항공 측에서는 회의 중 언성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물이 든 컵을 회의실 바닥으로 던지면서 물이 튄 것일 뿐 직원 얼굴을 향해 뿌렸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후 조 전무는 회의에 참석한 광고대행사 직원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를 보내 당시 행동에 대해 사과를 했다고 대한항공 측은 설명했다. "광고대행사 사장이 조 전무에게 전화를 걸어 오히려 사과를 했다는 것도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조 회장 장녀인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44)은 대한항공 부사장 시절인 2014년 12월 이륙 준비 중이던 기내에서 땅콩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으며 난동을 부린 데 이어, 비행기를 되돌려 수석 승무원을 내리게 한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으로 논란을 빚었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3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