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 및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토론회
군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 혁신방안 모색

[전남=내외뉴스통신] 김영택 기자= 전남 구례군은 8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혁신’을 목표로 혁신과제 발굴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행정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초 수립한 ‘구례군 행정혁신 종합계획’을 보다 구체화하고 실제 이행될 수 있는 실질적인 혁신과제 발굴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날 발굴된 주요 과제로는 ICT를 활용한 현장 민원처리, 간부회의 영상공유, 휴식시간 보장, 불합리한 업무관행 개선, 과도한 초과근무 자제, 이장회의 방식개선 등 행정혁신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54개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최정희 구례 부군수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행정혁신 과제는 ‘보다 나은 구례’, ‘군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혁신’을 위해 반드시 실천되어야 할 과제이므로 전 부서에서는 적극적으로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례군에서는 지난달 ‘행정혁신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총 3개 분야 14개 혁신과제를 선정하고, 간부회의 시간을 업무시간 이후인 9시로 조정, 주간업무 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토론의 장 운영, 매월 1회 개최되는 확대간부회의는 딱딱한 회의장이 아닌 현장 순회 보고회 개최 등 행정혁신에 앞장서 오고 있다.

kps204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3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