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업·다이어트 서킷·다이어트 펜싱·바디슬림등...

[경남=내외뉴스통신] 이형배 기자 = 최근 신체활동은 줄어들고 영양섭취가 불균형해짐에 따라 비만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설공단(이사장 안삼두)이 시설별로 특성화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공단 산하 시민생활체육관에서는 바디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부스포츠센터에서는 다이어트 서킷과 다이어트 펜싱을, 창원실내수영장에서는 바디슬림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시민생활체육관에서 운영하는 ‘바디업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회원을 모집해 운영하는데 현재 총 6개반 2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바디업’은 세라밴드, 캐트벨, 폼롤러 등의 도구를 이용해 근력트레이닝, 유산소운동, 유연성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된 복합운동으로 근력 증가, 심폐기능·유연성 향상, 비만해소, 자세교정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서부스포츠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이어트 서킷’은 스텝박스, 덤벨, 전신순환운동 등 다양한 방법의 그룹운동으로 체중감량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펜싱’은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부위별 근력운동 효과와 함께 짧은 시간에 다른 운동에 비해 많은 칼로리가 소모돼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서킷’과 ‘다이어트 펜싱’은 3개월 단위로 각각 30~35명씩 매주 월·수·금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창원실내수영장의 ‘바디슬램’은 캐틀벨과 폼롤러를 사용하는 고강도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체지방 감소 및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3개월 단위로 30명을 모집해 매주 화·목요일 운영한다.

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창원체력인증센터와 창원중심보건소와 연계한 성인비만클리닉을 개설해 시민들의 효과적인 비만탈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odc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