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현 대변인 4일 기자회견, ‘후보자매수설’ 성역없는 검찰 수사 촉구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이 박경국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후보자 매수설에 대한 적반하장, 구태정치의 태도를 보이는 박 후보는 당장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안창현 충북도당 대변인은 5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 신용한 후보가 후보자매수설의 사건 전말을 밝혔지만 박경국 후보는 적반하장의 모습으로 일관하는 한심한 모습으로 도민들께 충격과 실망을 안겨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심하기가 이를 데 없는 구태 거짓 정치만을 일삼아 온 박경국 후보는 더 이상 ‘충북 도지사 후보자’의 자격이 없다. 또한 설사 당선이 된다 해도 ‘당선무효’ 가능성도 높아 더 이상 후보로서 의미도 없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아울러 “선관위가 검찰에 수사의뢰를 한 직후, 진실이 명백하게 드러나고 있는 만큼 검찰도 성역없이 철저한 수사에 신속히 착수하고 일벌백계해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문화가 정착되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후보자 매수설’은 지난달 지역의 한 언론이 박경국 후보측에서 신용한 후보에 ‘정무부지사’ 직을 제안한 것으로 보도되며 이번 선거의 최대 쟁점으로 부각됐다.

그러나 당사자인 박 후보는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정하고 또 다른 당사자인 신 후보는 ‘제안 받았지만 거부했다’고 양측의 주장이 엇갈렸다.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은 ‘정무부지사 제안’과 관련된 문서까지 공개하며 선관위의 철저한 조사 촉구와 함게 박경국 후보의 사퇴를 촉구해 왔다.

그러나 선관위가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검찰에 ‘수사의뢰’하며 ‘후보자매수설’은 선거판에서 사법판으로 확대됐다.

문제는 투표일까지 검찰의 수사가 결론을 내리기 힘들다는 점에서 ‘후보자 매수설’의 진실공방에 대한 유권자의 판단이 흐려질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선거가 끝나도 ‘후보자매수’ 문재는 중대 선거범죄에 속하기 때문에 사법당국의 수사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안창현 대변인은 박 후보를 향해 “의외로 이번 사안의 본질은 간단하다 박경국 후보가 신용한 후보에게 정무부지사 자리를 제안한 일이 있는가 여부와 신용한 후보가 거절한 일이 있는가 여부가 본질일 뿐”이라며 “위 본질적인 물음에 정확하게 답해주길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news04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0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