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비상행동 "김성태, 당 장악 기도 말고 즉각 퇴진"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기자=자유한국당 전·현직 당협위원장 주축으로 구성된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이하 비상행동)이 18일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고 나서 내홍을 겪고 있다.

비상행동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원내대표는 당권 장악 기도를 포기하고 즉각 퇴진하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비상행동은 "우리 당 해체를 주장하며 탈당했던 인사들이 다시 당에 들어와 주요 당직을 장악하더니, 급기야 당의 위기 상황을 악용해 당을 형해화하고 당권을 장악하려고 획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비상행동은 또 김 권한대행이 '중앙당 해체' 발언을 두고도 “김 권한대행이 밝힌 수습방안은 중앙당해체라는 미명 하에 결국 새로운 당 지도체제 출범을 무산시키고 원내대표의 직위를 이용해 실질적으로 당을 장악하겠다는 의도를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상행동은 "김 권한대행은 지방선거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참패 책임과 홍 전 대표 전횡에 대한 협력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할 대상자"라며 "그런 인물이 당 수습 방안을 내놓는 것이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회견에서 당권농단에 공동 책임 있는 인사는 물론 보수분열, 친박 권력에 기댄 인사, 박근혜 정부 실패에 공동 책임 있는 인사들을 대상으로 ‘정풍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금주 주 내에 의원직 사퇴, 차기 총선 불출마 선언 등 진퇴 표명이 없을 경우 대상자의 실명 명단을 발표하겠다"고 어름장을 놓았다.

앞서 김 권한대행은 당 혁신비상대책위 구성을 위한 위원회와 당의 질서있는 해체와 구태청산을TF를 동시에 가동하기로 하고 위원장은 자신이 맡기로 했다.

이에 재선의원 모임 15명은 김 권한대행이 의원들과 한마디 논의없이 중앙당 해체를 선언한데 즉각 반발하고 긴급 의원총회 소집까지 요구하고 나섰다.

따라서 이번 지방선거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했던 김 권한대행이 이번 참패의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에서 당내 수습방안을 둘러싼 분란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1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