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으로 서비스 질 높인다!

[경남=내외뉴스통신] 이형배 기자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24일 열린 산림교육심의위원회를 통해 국립수목원 등에서 신청한 8개의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인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은 질 높은 숲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민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산림교육, 휴양, 문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프로그램의 내용, 운영인력, 안전관리, 활동장소 등을 사전에 검증해 주는 제도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개발ㆍ보급하고자 하는 자가 국가에 인증을 신청하면 산림교육심의위원회에서 현장조사 등 심사를 거쳐 인증 하게 되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이번에 인증한 국립수목원의 「신나는 초록교실」은 ‘광릉숲 곤충탐험대’, ‘시크릿 가든’ 등 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학습내용과 연계한 산림교육프로그램으로 생물의 다양성과 숲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녹색사업단의 ‘나무의사 되기’, 북부지방산림청의 ‘꼬물꼬물 새싹이 돋아나요’, 춘천국유림관리소의 ‘우와! 여름이다’ 등 만3∼5세의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

odc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6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