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수석대변인, "위안부 피해자 소송 개입 과오 바로잡아야"
양승태 대법원장 재판거래사태 '점입가경'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바른미래당은 31일 "정부가 위안부 피해자 소송 개입을 바른미래당은 정부가 위안부 피해자 소송 개입 과오를 바로잡고, 한일 위안부 재협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지난 2015년 12월 한일 위안부 문제 합의 이후, 위안부 피해자 12분이 일본정부대상 손해배상 소송을 하려하자 법원행정처가 이를 기각하거나 각하시키는 방안을 검토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양승태 대법원장의 재판거래 사태가 점입가경”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천인공노할 일이다. 세상에 해서는 안 될 일이 있는 것”이라며 “현재까지도 이 소송은 심리가 한 차례도 열리지 않고 2년 6개월이 지나도록 감감 무소식”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사이 소송을 낸 12분의 피해자 가운데 6분이 돌아가셨고 현재 생존 위안부 할머니는 27분에 불과하다”며 “그럼에도 사법부는 이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며, 피맺힌 할머니들의 절규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바른미래당은 반드시 진실을 철저히 규명해 할머니들의 한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려야 한다”며 “정부는 이제라도 위안부 할머니들의 손해배상 청구소송 개입을 바로잡고, 한일 위안부 재협상을 통해 지난 정부의 졸속 합의 무효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또 "이것이야 말로, 한평생을 억울함으로 살아온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며 “바른미래당은 위안부 피해자 손해배상 소송에 개입한 법원행정처에 대한 철저한 수사 촉구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진정한 명예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02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