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석 수석대변인 '내란공범 몰아서는 안돼, 민주주의 파괴 행위'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자유한국당은 2일 "기무사 문건 허위 조작 활용 시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기무사가 2017년 작성한 문건은 단순한 비상대비 문건임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은 기무사 문건 작성과는 결단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민주당과 소위 진보좌파 시민단체가 자유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몰아가는 것은 몰상식한 명백한 야당탄압"이며 "허위사실 조작이며 민주주의 파괴행위"라고 반박했다.

이어 "기무사가 2017년 뿐 아니라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도 ‘대정부 전복 위기관리 군사계획’ 문건을 작성했다고 한다"며 "그 내용은 탄핵이 국가위기로 발전할 가능성에 대응하는 대비차원의 문건으로 2017년 기무사에 의해 작성된 문건과 본질적으로 유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어제(1일) 이석구 기무사령관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만나 2004년 관련 문건을 제시했으며, 오늘(2일) 추가적인 문건을 제시하겠다고 했다"며 "민간단체인 군인권센터가 2급 기밀 요약본인 기무사 문건을 무분별하게 공개하고 국군 관련 내용들을 무차별적으로 폭로하는 것도 큰 문제"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또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병역거부자로 헌법정신 파괴자"라며 "군 입대 거부로 실형을 선고받은 인사가 그럴듯한 직함으로 신성한 국군의 개혁을 논하는 현실이 참담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2004년 기무사 문건 뿐 아니라, 2017년 기무사 문건의 작성경위와 무분별한 유출경위에 대해서도 국회 청문회,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명백히 밝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5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