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석 수석대변인 "동전의 양면. 쌍궤병진(雙軌竝進)해야 하는 관계"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자유한국당은 24일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큰 장애물은 북한 핵"이라며 "완전비핵화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북한 핵이 존재하는 한 한반도 평화는 불가능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산가족 상봉과 재개와 관련 "가슴아픈 사연을 간직한 이산가족들의 5년만의 상봉이 지난 1차상봉에 이어 2차상봉이 오늘부터 26일까지 계속된다"며 "60여년의 세월을 건너 부모님과 형제자매 친지들을 만나는 설렘의 시간, 기쁨과 회한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이산가족의 바람은 전면적인 생사확인과 고향방문, 판문점 등 만남의 공간에서 언제든 가족들이 만날 수 있도록 해드리는 것"이라며 "조속한 시일내 정부와 여야 정치권, 그리고 북한당국이 이산가족의 소원을 풀어드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수석대변인은 "북한이 정상국가화 되어야 진정한 한반도 평화가 정착된다"면서 "북한의 정상국가화는 베트남식 또는 중국식 개혁 개방으로 이루어지며 북한의 개혁 개방은 자본과 기술 인력의 왕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개혁 개방으로 한국과 국제사회의 자본, 기술 유입으로 북한 경제가 발전하고 국제사회와 관계가 형성된다"며 "북한이 국제사회와 경제적으로 밀접해지면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가 찾아온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개혁 개방으로 인한 통제체제 와해 가능성에 대해 북한 정권의 우려가 클 것"이라며 "김정은이 자신감을 갖고 북한의 과감한 개혁 개방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정부와 여야가 함께 협력하고 온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그는 "판문점 선언의 남북 철도, 도로 연결 사업 등 경제협력 사업도 북한의 개혁 개방과 반드시 연계해야한다"며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도 북한 비핵화의 실질적 추진과 함께 북한의 개혁 개방에 초첨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북한이 정상국가화 되지 않으면 영속적인 남북관계 개선과 평화는 실현이 어렵다"며 "북한 핵이 존재하는 한 도발, 제재, 일시적 평화, 도발의 악순환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반도 주변 국제정치 역학관계의 전환기에 역점을 둬야 하는 것은 북한의 개혁 개방과 정상국가화"라며 "북한의 개혁 개방을 위해 정부와 여야, 온 국민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6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