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취임 후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2년 차인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경선 공약이었던 20년 연속 집권을 위해 '민주정부 20년 집권 플랜 TF(특별반)'를 구성하고 가능한 이번 주에 고위 당·정·청 협의를 공개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혁신과 소통으로 시대과제를 주신 국민의 명령을 완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민생경제연석회의를 가능한 빨리 구성해 가동하겠다"며 "기업, 노동자, 정부, 시민사회가 머리를 맞대고 논의할 회의체를 구성해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기조를 뒷받침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경제성장을 함께 이끌어가도록 민생을 챙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시작을 앞둔 우리가 맞닥뜨린 현실이 녹록지 않다"며 "민생경제 안정에 집중하면서도 한반도 평화체제를 정착시켜야 할 역사적 책무를 갖고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일하는 국회와 국민을 위한 국회로 나아가기 위해 주제와 형식이 없는 여야 5당 대표회의를 제안드린다"면서 "민주 정부 20년 집권 플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탕평에 기초한 당직을 인선해 적재적소에 두겠다"고 밝혔다.

전날 끝난 남북 이산가족 상봉과 관련해선 "향후 종전선언이 이뤄지면 가장 먼저 이산가족 상봉을 상시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새 지도부 체제로 출범한 민주당은 이날 당대표 회의실 뒷걸개(백드롭) 문구를 '하나된 민주당 -민생경제를 책임지겠습니다!'로 바꿨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4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