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5일 평양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단을 만나 "조선반도(한반도)에서 무력충돌 위험과 전쟁의 공포를 완전히 들어내고 이 땅을 핵무기도, 핵위협도 없는 평화의 터전으로 만들자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입장이며 자신의 의지"라고 말했다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6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또한 김 위원장과 문 대통령 특사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정 실장이 문 대통령의 친서를 김 위원장에게 '정중히'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의 친서를 읽고는 "우리 민족의 밝은 미래를 열어나가려는 굳센 의지를 피력한 훌륭한 친서"라고 사의를 표하며 "대통령의 결심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공감한다"고 말했다고 중앙통신은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나도) 민족 앞에 지닌 사명과 기대를 잊지 않고 힘껏 노력하여 우리 겨레에게 하루빨리 더 좋은 결실을 안겨줄 결심에 변함이 없다"며 "이 기회를 빌어 대통령에게 보내는 (나의) 따뜻한 인사를 전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앞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단장으로 한 5명의 특사단은 전날(5일) 당일치기로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5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