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관내 국도대체우회도로(가흥~상망)건설 현장 등 현장점검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영양·영덕·봉화·울진)이 지역구인 봉화군 국비지원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현안문제 등을 점검했다.

강 위원장은 지난 8일 봉화군 ▲누정휴 문화사업 ▲봉화자연휴양림 ▲한약우권역사업 ▲국립청소년산림센터 등 현장을 직접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소천~도계 국도건설공사 사업현장도 방문했다. 소천~도계 국도건설공사 사업은 총 2,976억원을 투입, 낙후된 북부지역의 연계교통망 구축과 도간 경계정비 및 간선도로 확충으로 문화경제 교류 확대를 위해 추진해왔다.

또한 이날 영주시 관내 국도대체우회도로(가흥~상망)건설 현장을 찾아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진행 실태를 확인했다. 국도대체우회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연계되면 영주를 거치지 않고 서울에서 봉화까지 직접 연결이 되어 약20분의 시간이 단축되는 등 군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확대될 예정이다.

강 위원장은 “주요 국비지원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그리고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는지 점검했다”며 “사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정책적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구인 영양·영덕·봉화·울진군 현장을 발로 뛰며 지역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지원책을 발굴해 예산심사에서 활용 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강 위원장은 지난달 18일, 19일, 27일에도 영양군·영덕군· 울진군 관내 주요사업 현장을 각각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현안 로드맵을 점검·제시한 바 있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6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